728x90

지문이해- 문법이해- 주제+어법문장 쓰기 연습+선택적 암기 

주관식도 단순하게 라이팅 실력이 있고 없고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지문 분석, 문법, 어법이 기본이 된다. 

지문을 반복하면서 암기가 되기도 한다. 문법, 구문 공부해도 막상 원하는 글이 쉽게 써지지  않는다.

중고등 수행평가나 중요한 주관식에서 감점없이 해내기 위해서는 준비가 더 필요하다. 

쓰기 수행평가는 그리 어려빚 않지만 고등내신이 1점으로 갈리다 보니 중상위권 영어 잘하는 아이들은 준비했을때 효과가 더 클 것이다.

2028 개편안을 보면 서술형이 늘어난다고 하니 더 중요해지는것만은 확실하다. 

주관식은 영어를 많이 해도 힘든데 저학년에 많이 해두지 않았더라면 꼭 해야 한다.

 

준비는 어떻게? 하루 10분~15분 영작을 한다. 영어 공부 마칠때 짧게 하고 자거나 자기전에 매일 10분만 꾸준히. 아웃풋 연습을 매일 꾸준히 한다고 생각하기. 15분을 넘기지 않아야 오래 꾸준히 할 수 있다. 

 

교재는 좋은 교재들이 많이 있다. 아이가 원하는 라이팅 교재로 하면 된다. 

 

매일 조금씩 할 수 있는 쉬운것부터 시작하면 좋다. 

 

교재를 고르기 힘들다면 2가지 소개 해 줌.

 

중2, 중3 상위권 혹은 고1 대상. 하면서 아이에 맞게 변경하면 더 좋다. 

1. 천일문 입문, 기본 

 : 천일문을 공부하려면 주어 동사 찾기부터 시작해서 해석, 딕테이션, 어휘까지 여러가지를 한번에 제대로 해야 한다. 어떤 교재를 선택해도 마찬가지. 제대로 해야 남고 대충하면 시간낭비. 한권사서 너덜너덜해질때까지 다양한 영역을 챙기고 가라. 천일문은 홈페이지에서 영작 연습지가 제공된다.  이걸 프린트해서 매일 꾸준히 하면 좋을 것 같다. 

 천일문교재 공부할때 같이 하면 좋고, 끝나고 다른 교재를 하더라도 이 연습지를 꾸준히 하는 것. 연습지는 3단계

1단계 빈칸 채우기 - 2단계 - 3단계 입문은 500문장이니까 기본기는 마련하는 듯. 계속 쓰면서 외우면 더 좋다. 이후에는 천일문 기본으로 이어서 하면 좋다. 

 

 교재비정도는 덜 아꼈지만 최대한 공부하는 교재를 활용하는걸 좋아한다. 다른 교재 여러권 하는 것보다 교재 하나를 제대로 하는 것을 좋아한다.  쓰기도 공부하는 교재를 완벽하게 해서 내가 이 교재는 제대로 햇다 이렇게 생각나게 하기. 

2. 쎄듀 출판사 서술형 시리즈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