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국어교재를 이야기 하기 전에 국어의 중요성. 책읽기가 가장 중요하고 한국에서 살려면 국어능력처럼 중요한 것이 없다. 글을 정확하게 이해하고 의사표현도 정확하게 할줄 알아야. 

 큰 아이 초등 저학년. 국어에 대해 깊게 생각해보지도 않고 수학과 영어에 밀려 뒷전이었다. 그런데 영어가 절대 평가로 바뀌면서 국어가 상대적으로 의미가 커졌다. 영어는 절대평가로 90점이나 100점이나 같다. 국어는 무조건 1점이라도 더 잘봐야 한다. 

 국어는 단순암기가 아니라 짧은 기간 성적 향상이 쉽지 않다. 꾸준히 읽고 생각해야 한다. 뛰어난 영어 실력도 국어 실력이 있어야 빛을 볼 수 있다. 

 

 국어 중요한거 알지만 그렇게 공들이지는 않는다. 초등 때 책 읽는정도에서 그친다. 많이 읽으면 좋고 바쁘면 못 읽고. 정성을 들여 국어 채널은 초등 채널엔 없다. 국어가 입시에서는 더 중요하다. 영어보다. 핸드폰 하는 시간 조금 줄여서 하면 가장 좋지만 영어 줄여서라도 국어 챙겨야 한다. 국어의 중요성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 

 

책은 평생 곁에 두어야 한다. 너무 너무 중요하다. 한자도 하면 도움. 국어학원을 다니거나 학습지 하고 있는 경우는 패스해도 된다. 

 

학교 수업 : 국어 자습서, 문제집 - 우공비. 완자 많이 활용. 교과서 잘 읽고 수업 잘 받는것이 가장 좋다. 교과서 읽지 않고 문제집만 풀면 버릇만 나빠진다. 수업 내용 자습서  보기. 꾸준히 하면 기초는 튼튼히 마련된다. 주의할점은 문제풀이할때 5,6학년은 주관식답에 신경을 써야 한다. 따로 시간 내서 글쓰기 하기 힘드므로. 

 비슷하게 쓴거 같아도 답지 확인해서 뭘 빠트렸는지 꼭 확인. 

+ Recent posts